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탈 이야기/게임 이야기…Preview

마계촌 온라인 2차 CBT 어떤 모습으로 바뀌었을까?

분류 : Preview - Online Game - Side-scrolling Action Multi-play Online Role Playing Game
                                                 ?..횡스크롤 액션 MORPG


- 작은 사진이 있을 시 클릭하면 확대가 됩니다. (몇몇 사진은 불가 합니다)
- 몇몇 목차를 클릭할 시 해당 관련 사이트로 새 창이 뜹니다.
- 'More+' 는 꼭 필요한 내용은 아니며 부수적인 추가 내용 입니다
- 이 글은 추후에 수정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무아유지향 입니다.
이번에는 한번 접해보고 다시 또 접해보는 마계촌 온라인에 대해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적어보았습니다.
마계촌 온라인! 횡스크롤 게임 오오오!!! 저번에 비해 꽤나 다듬어진 모습으로 돌아왔으리라 믿으며 또한 기대가 되는 게임!


 저번 1차 CBT를 접하고 이걸 프리뷰로 또 접하면서 적으려니까 나름 감회가 새롭습니다. 저번 1차 CBT를 한지 겨우 석달 가량 지났거만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가는 느낌 인데 정말 재미있었던 게임으로 한지가 그리 오래되지 않는 듯한.. 엊그제 같네요. 3개월 가량 나름 글 쓰는 것도 발전하고 또한 여러가지 일들이 있을 동안 과연 마계촌 온라인은 그 기간 동안 어떠한 모습으로 발전했을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만큼!! 과연 어떤 게임인지 살펴볼까요?

 횡스크롤 액션 게임 중엔 단연 엘소드와 그랜드 체이스가 떠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중 엘소드는 중국에서도 상당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죠. 저는 마계촌이 엘소드 그 이상으로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해봅니다. 물론 이제 2차 CBT가 진행 중이니 아직 갈 길이 많이 멀다고 생각은 하지만요. 예전의 아케이드 대작 게임의 마계촌! 전작은 마계촌의 느낌을 따왔지만 또한 독창적인 느낌도 있었지만 여러가지 아쉬운 요소들이 상당히 많았고 또한 아케이드 게임이었던 마계촌의 느낌 마지막으로 두드러지게 별 다를 바 없었던 다른 게임과의 차별성이 조금 아쉬웠었습니다. 과연 지금 2차 CBT를 들어내는 모습 지금! 어떻게 다듬어졌을까요?

 마계촌 온라인이 내세우는 특징 세 가지로는 긴장감 넘치는 킬링 액션과 빠르고 쉬운 공격 그리고 쉽고 직관적인 이동 방식 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줄이면 간편한 조작과 킬링 액션 인가요? 개인적으로 1차 CBT를 즐겨본 저가 생각하는 특징으로는 저런 것도 있지만 마계촌 만의 고전적이지만 새롭게 꾸며진 배경과 도중도중의 에피소드 이야기로써 자세히 집중할 수 있는 스토리와 캐릭터들의 두드러진 특징들 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가 생각한 특징들을 자세히 또 적자면 왠지 지루해 하실 것 같기에 ㅋㅋ;;;




마계촌 !! 대작 아케이드 게임 오오~
마계촌 온라인 2차 CBT 어떤 모습으로 바뀌었을까? <- 마계촌 온라인 프리뷰!!




* 마계촌 온라인, 과연 어떻게 구성되어져 왔을까?


세른 왕국의 공주가 마계에서 온 사자에게 납치되었다. 주인공은 공주를 구하기 위해 마계로 향하는 도중에 마물들을 물리치고 마장군이 지키는 6개의 문을 지나 대마왕을 쓰러트려야한다. 전형적이지만 새롭게 구성되어 나오는 스토리와 주인공들! 그 들만의 액션코믹 모험이 시작된다!






* 마계촌 온라인, 캐릭터들의 구성은?



캐릭터는 이렇게 총 3가지로 전형적인 기사(나이트)와 전형적인 궁수(아쳐)와 전형적인 마법사(컨져러)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직은 두 가지로 나뉘어져 총 6가지의 캐릭터 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번에는 밸런스의 문제가 많았지만 이번에는 보다 다듬어져 괜찮은 밸런스를 발휘 할 수 있을지 걱정도 되고 기대도 됩니다!!

각각 마다의 개성있는 캐릭터의 모습들.

저는 저번에 컨져러의 다크메이지로 즐겼었는데.. 이번에도 역시 다크메이지로 즐기면서 동시에 아쳐도 한번 해볼 생각 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캐릭터를 해보실 건가요?





* 마계촌 온라인, CBT 1차와 2차의 차이점은?

 


지난번의 1차 CBT 마계촌 온라인은 전체적으로 탄탄해 보였으나 (버그들을 제외하면 진짜 바로 내놓아도 나쁘지 않았던 모습들) 컨텐츠들이 상당히 부족했습니다. 또한 난이도와 몬스터들에 조금 우려먹는 식의 단순한 공격 패턴들 등 1차 CBT 였던 만큼 상당히 아쉬운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살펴보자면 이번 2차 CBT 에선 다른 블로그나 뉴스에서도 알려졌듯이 대표적인 부분들은..

 

▲ PVP(이용자간 대결) 시스템인 '수련장' 접속 모습


▲ PVP 시스템
 
그 외에 은행, 경매, 거래, 우편, 최고 40레벨 콘텐츠 등 1차 비공개테스트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공개 됩니다.

위 까지가 알려진 정보이며 그 외에 간단하게 생각해보자면 전체적으로 달라진 UI, 늘어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PVP로 인한 늘어난 콤보와 연계 스킬들, 개선된 던전 난이도 퀘스트, 늘어난 던전 함정들? 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마계촌에 대한 잦은 소식 정보 블로그: http://gm_seed9.blog.me/
지난 번 1차 CBT 리뷰 : http://daysari.tistory.com/367
(저번에 블로그를 리뉴얼 하게 되면서 리뷰 글이 전부 엉망이 되었습니다. 이는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 마계촌 온라인의 모습들



▲ 저번 1차 CBT 마계촌 온라인 스토리 마지막 던전 '의식의 제단' // 도중에 이벤트 씬 있습니다


▲ 1차 CBT 시작(캐릭터 생성, 튜토리얼 포함) 영상




▲ 제대로 된 PVP 홍보 영상! ...설마 아까 전 모습을 눈 크게 뜨고 바라보신 건 아니겠죠?;;
(랄까.. 적어놓고 나도 이제 알았어! 라는 말을 차마 ...............)






* 마계촌 온라인을 하기 전에 ...

 * 2012년 3월 6일 [화] ~ 2012년 3월 11일 [일] 까지 6일간

- 3/06 [화] : 15시 Open , 21시 Close <6시간>
- 3/07 [수] : 15시 Open , 21시 Close <6시간>
- 3/08 [목] : 15시 Open , 21시 Close <6시간>
- 3/09 [금] : 15시 Open , 21시 Close <6시간>
- 3/10 [토] : 11시 Open , 21시 Close <10시간>
- 3/11 [일] : 11시 Open , 21시 Close <10시간>



사양이 1차 CBT에 비해 올랐습니다.
정확히는 최소 사양 부분에서 6300 이라는 그래픽 카드가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6600으로 수정한 것 같습니다.
즉, 전체적인 사양은 이 전의 1차 CBT 때와 같습니다.
왠만한 컴퓨터는 대부분 가능하니 걱정 않하셔도 될 듯 합니다. // 저희 집 5년된 컴도 가능!!


 

 

http://bit.ly/yZNki3

 위 링크는 친구 초대 입니다.
할려는 친구들이 없어 -ㅠ - ......;;;;;;;;;;

SarifyUi나 루나 라는 아이디로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