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초보가 보는 세상

2000년도에 나온 영화로 접하게 된 계기는 얼마 전에 방종된 시그널로 이런 류의 드라마를 찾다가 발견하게 되었다.


16년 전 영화라 역시 화질은 아쉽지만 내용물은 무난하게 들어 있었다.






    딱히 특별한 점이 있는건 아니다. 과거의 아버지와 30년 후의 아들이 어떤 사건을 계기로 전화처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지면서 시작되는 영화인데 전반적으로 가족애를 다룬 점에 현실적인 부분이 커서 화려한 액션씬이 있는건 아니지만 사건의 판타지성을 바탕으로 나름 긴박한 액션 및 추격도 들어가 있다.


    물론 군데군데 아쉬운 점이 있다. 하지만 영화의 시간 관계상 못 집어넣었으리라 판단되며 그러한 부분들만 제외하면 크게 이렇다 할 부분은 없다.

    그렇다고 특출난 점도 없는게 아쉽지만 가족애를 중점으로 둔 영화로 본다면 개인적으론 약간 감동받은 영화다.

    또한 부자관계를 돋보이게 하는 영화를 보고싶다면 추천한다.





    여기서 부터는 약간의 스포일러가 들어가므로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은 미리 보는 점을 권하지 않는 바이다.





    이 영화의 특이점은 시그널과 다르게 사건이 과거와 현재가 동시에 진행형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시그널은 드라마라서 그나마 여유롭게 펼쳐진 형태로 어떤 한 과거사건이 뒤바뀌면 2015년의 주인공 시점에서의 미래가 그 다음날로 바뀌는 형태이지만,

    프리퀀시의 같은 경우는 2시간 내의 짧은 영화로 최대한 표현하고 싶은 내용들을 다 넣고 독자들의 이해를 최대한 이해시키고자 천천히 진행되면서 곳곳에 빼먹은 부분들이 은근히 있지만 애초에 판타지라는 요소를 집어넣으면서 그 부분을 어느정도 무마시킨 것이 있다.


    그 부분이, 제일 처음이 소방사건이 진행될 때의 주인공 미래시점엔 친구들과 술잔을 기울일 때의 장면으로 갑작스럽게 과거의 뒤바뀐 기억들이 물밀듯이 들어오는 점이 시작이다. 이해를 돕기위해 책상에다가 '치프'라는 글씨를 써놓은 부분도 있으며 그것을 계기로 잠을 잤을 때 과거가 또다시 바뀌는 부분, 마지막으로 영화의 끝부분에 범인의 손이 썩어들어가는 부분 등 현재진행형으로 이야기가 흘러가면서 어긋난 점 없이 진행되게 만든 것으로 탄탄한 영화이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다.

    이 영화는 시그널과 마찬가지로 나비효과를 불러 일으킨다. 시그널은 과거의 사건이 해결되면 미래의 다음 날에 사건이 재정립되지만 프리퀀시의 경우는 과거와 현재가 같이 진행형이라는 점에서 부분 부분이 모호하다는 점이다. 다만 위에서 말한바와 같이 가족애를 중점으로 둔 영화로써 모든걸 연관시켜서 만들긴 어렵고 또한 극적인 상황을 만들기 위한 라스트 장면을 향해 달려가는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 어쩔 수 없다는 점으로 판단된다.






    그러한 부분을 제외한다면, 가족애라는 영화로 본다면 멋진 영화였다.


특히 영화와 같이 해외는 모르겠으나 우리나라처럼 일반적으로 묵묵한 부자관계를 더욱 돋보이게 한 점에 추천한다.


Comment +2

  • ㅇㅇ 2016.09.16 01:34

    나비효과 뜻을 잘 모르시는듯;

    • 좀 시간이 되서 기억이 안나는데 영화 내에서 주인공의 아버지가 원래 죽었어야 될 화재탈출부분에서 아들의 조언으로 살게 되고 평소에 안했던 단순한 행동 (어머니를 만나러 가는 장면) 으로 인해 되려 어머니가 살해 당하게 됩니다.

      거기서부터 프리퀀시의 장면이 시작되기에, 어폐가 될 수 있지만 현실과 과거가 현재진행형으로 같이 연계되기에 나비효과 단어를 썼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원본 해상도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평어체(반말) 이므로 불편하신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총 3번의 테스트를 거쳐 바로 4월 20일에 마지막으로 CBT를 진행한다. 너무 빠른 감이 없잖아 있어보이지만 해당 게임은 횡스크롤 AOS 장르로 맵과 캐릭터들의 밸런스를 위주로 한 각각의 보조 시스템을 여러번 체크했으리라 보면 적당한 시기라고도 본다. 간략하게 어떠한 게임인지 살펴보자.









하이퍼 유니버스는

    AOS의 선두주자 LoL과 비슷한 방식으로 기존의 위에서 아래로 화면을 바라보는 쿼터뷰 형식이 아닌 가로로 전환하여 보는 횡스크롤 방식의 AOS 장르로써 자신의 캐릭터를 정하여 상대방의 팀을 무너뜨리는 게임이다.



횡스크롤 AOS 형식으로

    기존의 평지의 맵이 아닌 가로로 된 짧은 맵 형식으로 뒤바뀌면서 보다 빠르게 게임이 진행되며 오로지 키보드만을 사용하여 캐릭터를 조작하는 형식으로 기존의 AOS 장르와는 달리 느낌이 이색적이다.



이 게임은

    씨웨이브소프트가 만든 첫 온라인 게임으로 기존에 없었던, 응용한 장르를 통해 도전정신을 되새기게 해주며 '액션 한 타!'라는 글을 내세우면서 그 한 타에 의해 게임이 크게 좌지우지 될 수 있는 형식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다.











맵과 모드




    지난 CBT에서 보여준 맵 형식은 이렇다.




    복층으로 맵이 형성되어 있으며 총 7층으로 나뉘어져 있다. 사다리나 스프링 점프라는 보조 시스템에 의하여 각 층을 오르락내리락 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다른 AOS 게임과 다를바 없이 몬스터를 잡으면서 레벨 업 하는 형식에 본진을 파괴하는 게임이다.


    지난 CBT에서 레벨링은 히오스 처럼 레벨이 평준화되어 있어 크게 실수하지 않는 한 플레이어들의 레벨이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되었다.






    모드는 크게 다를바 없이 AI와의 연습(협력전), 유저들과의 대전(경쟁 대전)이며 색다른 점은 격투대전 게임에서 볼 수 있는 트레이닝이다.


    미리 말해두자면 지난 CBT에서는 게임을 하기 전에 자신이 원하는 장비를 프리셋(설정) 해놓고 게임에 들어가면 자신이 원하는 프리셋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이는 캐릭터마다 다 각각 여러 프리셋을 정해놓을 수 있다.

    트레이닝은 게임 하기에 앞서 미리 프리셋 해놓은 장비를 AI와 간략하게 시험해볼 수 있는 장소이므로 동시에 자신의 컨트롤도 테스트 해볼 수 있는 시스템이여서 상당히 편리한 모드이다.











조작키






    기본적으로 총 두 가지의 조작키를 제공하며 그 외에 (아마) 자기가 직접 조정할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오로지 키보드만으로 게임을 진행하기 때문에 끝나기 전까지 마우스를 사용할 일은 없을 것이다.











하이퍼 유니버스를 하기 전에…








    사양을 알아보자면






    롤이랑 엇비슷한 사양으로 요즘 싸게 사도 30~40만원 컴퓨터에서 실행이 안될 일은 없을 것이다.



    '액션 한 타!' 라는 글을 내세우는 만큼 이 게임은 상당히 스피디한 게임이다. 만약 한 타에 밀리게 된다면 상당히 힘들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CBT에서 10~20분 사이로 대부분 14분 쯤이면 게임이 끝나기 직전인 상황으로 게임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짧고 굵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보인다.



    보다 상세한 이해도 및 지난 CBT의 내용을 보고자 한다면 http://daysari.tistory.com/432 <- 클릭!

    현재 하이퍼 유니버스에서 기본적인 가이드 라인을 마련해뒀으므로 보다 상세히 알고 싶은 유저들은 Click'· <- 클릭하면 볼 수 있다.




    그 외 SNS 및 하이퍼 크루 라는 시스템에 가입하면 특정 캐릭터의 스킨과 넥슨 캐시가 제공되므로 흥미가 있는 유저들은 참석 해보자.

하이퍼 유니버스 이벤트 바로가기

Comment +0

평어체(반말) 이므로 주의하시고 불편하신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원본 해상도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알파테스트 후에 지난번 G-Star 2015에서 공개적으로 첫 선보이고 마침내 4월 14일에 CBT로 찾아온다. 현재도 유지되고 있는 국내 온라인 FPS 1위 타이틀을 놓치지 않는 게임, 서든어택이 서든어택2로 올라가면서 과연 어떻게 바뀌었는지, 컨텐츠들이 어떤게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표현될지 간략하게 설명해 보았으므로 살펴보자.

 

 

 

 

 

서든어택 2는

    서든어택의 계승작으로 기본적인 분위기와 맵, 조작감들을 그대로 가져온 것은 물론 기존의 부족했던 그래픽과 사운드 등 사실적인 표현을 덧입혀 나온 게임이다.

 

    각종 모드들로 인해 반쯤 무의미해졌지만 기존의 시놉시스(2010년)를 계승하여 어떻게 표현될지는 모르겠으나 미개척 자원을 기점으로 각나라의 서로의 이권을 중심으로 벌어진 전쟁으로 지속표현 할 것으로 보인다.

 

 

1인칭 시점 슈터, FPS로써

    이전보다 세밀해진 그래픽과 사운드를 기반으로 이번 CBT에서는 기존의 특별한 모드는 제외한 체 간단하게 AI를 포함, 팀데스매치 및 폭파미션 그리고 점령전을 먼저 선보일 것으로 보이며 또한 자신만의 총을 가질 수 있는 무기 개조 시스템이 있다.

 

 

이 게임은

    넥슨GT에서 만든 게임으로 'The Evolution of No.1 FPS'의 슬로건을 내세우면서 지난 서든어택의 이미지를 고수하는데 여름에 출시 된다는 이미지로 보아 비록 첫 번째 CBT지만 홍보 및 테스트 위주의 플레이를 보여주면서 바로 오픈베타 혹은 정식 오픈으로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맵과 모드

 

 

 

먼저 모드를 살펴보자면 앞서 말한바와 같이 팀데스매치, 폭파미션, 점령전 총 3개로 나뉘어진다.

 

 

    팀데스매치의 경우 기존의 인기맵들을 기준으로 웨어하우스, 크로스카운터와 새로운 맵인 니제르델타 및 캐슬타운으로 이루어진다.

 

웨어하우스

->: 웨어하우스 // 크로스카운터


    가장 인기가 많은 맵을 기준으로 선정하여 내보이는 것으로 보인다.

 

 

->: 니제르델타 // 캐슬타운

 

    G-star 2015에서 공개된 맵으로 특정한 곳에 스나이퍼 장소가 마련되어 있으며 맵도 그렇게 크지 않아서 격전지로 싸우기에 나름대로 알맞고 재미있었던걸로 기억한다.

 

 

 

 

 

 

    폭파미션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인기맵들을 선정한 제3보급창고, A보급창고 및 듀오를 가져왔다.

 

->: 제3보급창고 // A보급창고 // 듀오 순.

 

    마찬가지로 지스타에서 공개된 맵들.

 

 

->: 워터 폴 // 레이더사이트

 

 

 

 

 

    점령전 역시 사랑받는 스톰빌과 빼놓을 수 없는 칼전 몽키가든이 준비되어있다.

 

 ->: 스톰빌 // 몽키가든

 

 

 

 

 

 

 

 

 


 

 

스킨 및 커스터마이징

 



 

    위 사진은 에볼루션 스킨 및 커스터마이징이다. 이 외에도 다른 스킨들이 대표적으로 몇 개 있다.


    과연 스킨을 유저들이 임의로 집어넣을 수 있게 할 것인지 혹은 카스 : 글로벌 오펜시브처럼 뽑기형 스킨이 나올 것인지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이다.


    커스터마이징은 개머리판, 탄창, 확대경, 손잡이(매거진) 등 사진에 보는바와 같이 현재까지는 총 7개로 표현되어 있다.


 

 

    지난 11월 인터뷰 내용 중 … 링크


질문 : 기존에 없던 무기 커스터마이징 요소가 더해졌다. 무기 커스터마이징에 따라 집탄률이나 데미지가 얼마나 달라지는가?


답변 : 플레이 공정성에 영향을 주지 않는 요소는 커스터마이징으로 경험할 수 있다. 하지만 기존의 느낌을 완전히 달라지게 만들만한 영향은 주지 않을 것이다.

 

 

 

 

    참조로 캐릭터에 관한 내용은 현재 일체 없는 편이다.

    필자가 기억하기로는 지난 지스타 체험에서 자동으로 여캐릭터를 플레이 하였는데 상대 플레이어의 체력표시는 여전했던걸로 기억하며 이에 대한 공정성에는 의문이 뒤따른다. (착각 일 수도 있다)

 

 

 

 

 

 

 

 

 


 

 

짧막한 평가

 

 

 

    지스타에서 체험을 해본 입장으로써 서든어택의 조작키를 그대로 계승하면서 마찬가지로 조작감도 거의 흡사하다 볼 수 있다. 타격감에 관한 부분은 사운드에 따라 약간의 개선을 거치지 않았나 판단된다.

 

 

 

    그래픽이 언리엘 엔진3로 바뀜에 따라 사양이 높아졌다.

 


->: 1차 CBT 공개 사양

 

 

    다만 오로지 그래픽만 높아졌을 뿐 플레이 상황에 따른 물리엔진 표현이 얼마나 될지 의문인데다가 기존 전적과 같은 시스템들이 기존의 서든어택에서 초기화 할 수 있게끔 만들어져 있어서 처음 시작한다는 기반은 의미가 없다.

    서든어택만의 전반적인 시스템이 유저들에게 많은 영향이 끼쳐있는 가운데 그래픽 및 사운드 그리고 타격감과 스킨 및 커스터마이징 만으로 그리고 서든 2 위주의 대회로 진행 되겠지만 기존 서든어택 유저들의 마음을 얼마나 움직이게 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Comment +5

  • 서든은2로가도서든 2016.04.06 03:01

    글 잘읽었습니다.. 서든어택2가 나오나 보네요.. 스킨 커스터마이징이면 당연 넥슨게임이니 파츠별로 뽑기형식일 것 같아요.. 넥슨이 돈을 버릴리가 없죠! 서든2에서는 기존 서든에있는 엔진 버그등등이 없어지면 정말로 좋겠습니다. 버닝에 텔포에 랜선뽑기 화덕 등등..

    • 설마... 진짜 뽑기로 나온다면 아무래도 답이 없겠죠..; 여기저기 본 바로는 기존의 3미리나 고텝등 유지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는데 어떻게 될 지는 역시 두고봐야 알거 같습니다.

  • 빈이 2016.04.16 11:22

    서든어택2에서 했던거 CBT끝나고 정식 서비스가되면 닉네임만초기화대는건가요? 아니면 계정자체가 초기화대는건가요?

  •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