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탈 이야기/게임 이야기…Preview

[프리뷰] 능력자를 공략하라! 최종 계약 테스트, 능력자X

분류 : Preview - Online Game - Card Action TPS
                                            ?..카드 액션 3인칭 관찰자시점 게임

- 몇몇 스샷과 정보들은 능력자 X 에서 퍼왔습니다.
- 작은 사진이 있을 시 클릭하면 확대가 됩니다.
- 목차를 클릭할 시 해당 관련 사이트로 새 창이 뜹니다.
- 2월 2일 15:55분 수정, 내용 추가 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무아유지향 입니다.
이번에 프리뷰 를 해볼 것은 기존의 능력과 카드배틀 시스템을 추가로 색다르게 진행 되는 능력자X 입니다.
이런 게임을 잘 안해봐서 역시 처음에 접할 땐 조금 껄끄러운 면이 있는데 이번에 살펴보면서 보다 빠르게 익히고 즐겨봐야겠네요 음..


 초능력자 게임쪽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게 있다면 당연 '사이퍼즈' 겠죠? 저는 사이퍼즈를 해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다른 분들은 아마 또 여러모로 비교 대상이 되는걸로 어느정도 보이더군요. 최근 초능력을 배경으로 일반적인 밀리터리나 판타지, 무협과 다른 색다른 게임 진행으로 역시 인기를 끌고 있는 '사이퍼즈' 로 인하여 최근엔 조금 반응이 식었지만 아직도 유저들이 어느정도 눈길을 끌고 있는 한편에 '능력자X' 가 최종계약 CBT를 시작합니다. 과연 어떤 게임인지 기대가 되네요?

 '능력자X'가 내민 게임의 특징은 총 5가지로, 능력자 카드 / 스킬 각성 / 나만의 능력자 / 퍄워 게이트 / 끊임없는 스토리 입니다.
이는 카드 시스템을 통해서 전략적으로 상대방의 캐릭터에 대항하며 카드로 인한 다양한 스킬을 구현하고 또한 나만의 캐릭터 (능력자) 를 육성할 수 있으며 각각의 속성을 가지고 있는 파워 게이트를 통해 공격, 방어, 재생, 이속 등 상대방이 어디서 나올지 예측을 하기 어려워 방심하기가 쉽지 않은 등 게임 내에 물리적 기능 등을 추가하여 새로운 액션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끊임없는 스토리라.. 어떻게 구성될련지 음 ..;;





* '능력자X' 가 모집하는 최종계약 테스트! 이의 모습은?


미확인물체에 대한 정보와 외계 광석 '파워스톤' 을 확보하여 힘을 키우려는 두 진영 ‘컴퍼니’와 ‘아나키’ 의 어빌리터(초능력자) 들이 펼치는 스토리 이다. 





* '능력자X' 의 캐릭터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제일 위의 사진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캐릭터는 총 9가지가 있습니다.
이는 닥터 오즈, 리하르트, 마크원, 제로, 엔비, 블레이드, 잭, 니코, 진으로 원래 이렇게 구성되어 있었으나 현재는 진을 제외하고 에리카를 대신하여 넣었습니다.
위에 자세히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능력자X' 에는 두 가지의 진영이 존재하는데요. 이 들이 배치된 팀의 캐릭터 이름들은..

컴퍼니 소속

회사 소속?? 전부 남자임 --;
아나키 소속

여자 사이에 있는 제로.. 부럽다 ㅠㅠ.
무소속

우리들은 로리소속! 에리카 사마(?)의 말에 따라!!

 밸런스가 맞는 캐릭터가 있으면 또한 한쪽으로 치우처져 있는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캐릭터를 선택하실 건가요? 각자만의 개성과 그에맞는 고유의 스킬들로 인하여 단순히 전투스타일만 보고는 선택은 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 하다보면 약간 안맞는 경향도 있으니..


개인적으로 현 이미지만 봐서는 블레이드를 하고싶지만 ㅋㅋ.. 일단 회사 소속은 전부 남자 인데다 나한테 맞는 취향 스타일이 없으니 접고..
근접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블레이드 의외로 할만 할 것 같은데.. 갑자기 건즈 나텝이 -ㅠ -.. 제로도 괜찮고 엔비는 접고.. 스나 타입 x
벨벳 어쌔신이라는 쩝.. 한 게임 때문에 암살자라는 타입은 싫어졌으니 이것도 접고.. 로리취향은 아니지만 에리카 괜찮은데.. 그리고 니코도 ㅇㅇ.

블레이드, 제로, 에리카, 니코 4 캐릭 중에 3개만 골라야 되는건 아니겠지?...
캐릭터를 살 수야 있겠지만 오베때 차마 하나만 고르라면 진짜 대략 난감인데 --;
건즈 같은 스피디 게임을 좋아하는 나라서 여러모로 고민이 많이 되는데 아아..

 참고로 저번 '사전 계약 테스트'는 게임 전에 총 5개의 캐릭터를 선택하고 리스폰 마다 번갈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즉, 게임을 열심히 하다 사망 한 뒤 다시 리스폰(되살아나기) 전에 선택한 5개 중 하나를 선택해서 또 다른 캐릭터를 뽑아 게임 즐기기가 가능.

여담이지만
에리카가 만들어진 배경이 어이가 없더군요 ㅋㅋ;;;
에리카가 만들어진 배경은 ?! ->
http://nx-cont.joycity.com/bbs/view/3/1/10/0/0/0/0

각각 캐릭터들의 스킬이나 배경 등 자세히 보실분들은 목차를 클릭하시면 해당 링크로 바로 이동합니다.





* '능력자X' 카드 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


 아시다시피 '능력자X' 에서는 카드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카드 시스템은 게임 플레이함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이 카드의 역할은 자신의 능력치를 가꿀 수 있는 덱 시스템과 스킬 각성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카드를 구하는 방법은 프롤로그 플레이를 완수 시에 처음 지급되며 후에 만약 퀘스트 시스템이나 이런 것들이 추가 되면 그 조건에 만족할 시에 받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리고 또한 상점에서도 이 카드를 구할 수 있는데요. 위의 화면을 보시면 총 5가지의 패키지 들이 있는데 각자 소속 패키지와 그에 맞는 캐릭터를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패키지를 구입 시 각자 소속에 맞는 능력자 카드가 랜덤으로 뽑히게 되며 스타터 패키지와 프라임 패키지는 모든 능력자 카드 중 하나가 뽑히게 되는데 스타터 패키지는 싸지만 어떤 능력자 카드가 뽑힐지 모르며 또한 고급 카드가 뽑힐 확률이 낮지만 프라임 패키지는 비싸지만 고급 카드가 뽑힐 확률이 높습니다. 이를 개봉하고 나면 뽑힌 카드는 임시보관함으로 이동되며, 인벤토리로 이동시켜 능력자와 계약을 시작해야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 능력자 카드에는 능력자X 캐릭터와 각자 마다의 고유 무기가 표시되어 있으며 또한 속성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카드의 별은 별이 하나 일 때마다 1성으로 표기하며 최대 5성 까지 있습니다. 이는 덱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덱은 용량이 있는데 이 용량은 예를 들어 0/5로 되어 있을 때 5성의 카드를 장착 시 5/5로 다른 카드는 장착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 덱용량은 레벨에 따라 늘어나게 되며 이 용량이 다차면 다른 카드를 등록할 수 없으니 잘 조합 하는게 좋겠죠? 이 카드는 구입 하고 나면 남은 계약일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즉, 사고 나서 계약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능력자 덱은 인벤토리 왼쪽 하단에 위치합니다.

 마지막으로 능력자 카드를 덱에 구성할때 발생하는 덱 조합버프가 있는데 예를 들어 컴퍼니 계열 능력자로만 덱을 구성하면 덱에 있는 모든 능력자들이 체력 +10 이라는 덱 버프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외에 다른 조합들이 꽤나 있을텐데 시작하게되면 용량에 맞게 조합하면서 덱 조합버프를 맞춰야 겠네요!... 다만 그 전에 덱 조합버프를 찾아야 된다는게 문제지만 ㅠㅠ..

실력도 안되면서 이런 카드 안끼고 실력으로 이길꺼야! 하고 게임 즐기면 답 없는데 ㅋㅋ... 이상하게 버프 받는 아이템이 있는 게임에서 버프 받는 템을 안끼고 하는 이상한 타입이라.. 뭐 무기 때문이라도 끼게 될려나 ..- ㅠ-
이거 보면서 오랜만에 유희왕을 떠올리게 하네요 음..




* '능력자X' 현재 공개된 갤러리 스샷들!

▲ 카드조합을 이용한 스킬 각성과 덱의 조합


▲ 대기실 화면


▲ 저격총을 땅에 박기 ?!


▲ 마크원의 미친 난사!!


▲ 블레이드의 트리플 어택! '프로즌 바인드'


TPS 장르를 좋아하는 저로써 또한 이런 게임을 안 즐길 수가 없는데!!.. 해보고 싶다 ㅠㅠ.
프로즌 바인드 보면서 블레이드가 슬 땡기기도..

덤으로 예전 능력자X 만화 스샷


이게 오늘 4시쯤에 홈페이지가 리뉴얼 되면서 만화가 사라졌습니다 ㅠㅠ..
그러면서 동시에 이 프리뷰 쓰는걸 살짝 수정하느라 고생 했죠 -ㅠ -;;

 


+ 그래도 사양에 대한 확인 사살을 해야겠다는 분들은 '능력자X'의 자료실 - 다운로드 로 가시면 사양 확인이 있습니다.


또한 곧 진행될 예정인 이벤트 5개!
현재는 1과 4만이 이벤트 내용을 공개 했는데 나머지 이벤트들은 뭔지 궁금하네요.
다만 확실한건 이벤트 5번은 저와는 관련이 없다는거 ㅇㅇ.

마지막으로 14:00 ~ 22:00 (8시간) <- 시간 확인!! 여기에 맞춰서 시간을 비워두세요 ㅎ.
http://nx-cont.joycity.com/open/invi/acceptInvitation.jce?invitationKey=c2x3YXkxMjN8NzA4NjM3M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