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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일탈 이야기/게임 이야기…Preview

던전스트라이커(Dungeon Striker), 호쾌한 초고속 액션전투! 를 맛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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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스트라이커(Dungeon Striker) 2차 CBT 공개!

1초당 최대 10번 타격이 가능한 사기(?) 공격 게임이 8.31부터 9.9일 까지 10일동안 공개 됩니다.

 

 

 

오랜만에 쓰는글이라 못 쓸 수도 있으니 양해부탁드려요!

(랄까 원래 못썼지만 ...)

 

 던전 스트라이커의 겉모습을 딱 봤을 때…  던전 스트라이커의 캐릭터를 봤을때 모바일에서 국내에 잠시 인기를 몰았던 던전 디펜더즈의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연상이 됬었고 홈페이지와 전투 동영상등을 보고 디아블로나 마계촌이 연상이 됬으며 직업 계승을 봤을 때 파인딩 네버랜드 스토리의 잡 체인지 시스템이나 프리메이플 이라고 불리우는, 유저들이 운영하는 사설 게임의 만렙 후 새로 전직하는 시스템이 떠올랐습니다.

 

 설마 진짜 저렇게 뽑아온건 아니겠지?!.. 는 시덥잖은 농담으로 일단(?!) 덮어두고 아직 상세하게는 모르겠지만 저가 본 일면만으로 봤을 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게임(전직은 모르겠고) 이네요. 다만 예상 외로 이 게임이 사양이 높아서 얼떨떨 했습니다. 개발자는 CBT라서 아직 최적화 보단 현재 게임 컨텐츠를 보다 중시하는 것 같은데 OBT나 정식 출시할 때를 두고봐야 되겠습니다.

 

 이 게임에서 내세운 대표 특징으로는 속도와 단순함 그리고 강함을 내세웠습니다. 스피드는 빠른 던전 공략까지는 모르겠어도 1초에 최대 10번 타격한다는 점을 내세운 것을봐 공격 속도나 연계기?!;를 내세웠을 수도 있겠고 액션 RPG에서 여러모로 조작이 어려운 부분을 의식한 간편한 조작, 마지막으로 전직 계승으로 전사가 혼자 피통 체우고 싸운다던지(헐 // 제한 있겠지 ㅇㅇ.) 까지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직업의 전직까지 가능하여 여러 패턴을 만들어 낼 수 있어 색다른 강함을 내세워 게임을 진행해 보이는 것 같습니다.

 

 

 

 

 

* '던전 스트라이커' 에서 파티! 던전과 마족 털러갈 용사 모집중~

 

빛과 어둠의 갈등으로 인해 싸움이 시작되어 마법 물체, 소울 크리스탈의 가호 아래 빛의 후예들이 어둠의 후예들에게 대항에 성공하고 창조주의 업보를 짊어진 후예들의 갈등이 지금 다시 처절한 싸움으로 치닫는 스토리이다.

 

 

 

던전 스트라이커는

 

 최근 다른 액션 MORPG와 마찬가지로 액션에 초점을 둔 게임으로 적에 맞서 싸울 용사들을 모아 결성하여 악에 대항하여 전쟁을 준비하는 모습에 원하는 직업을 택하여 나만의 직업 캐릭터를 꾸며 악의 소굴을 휩쓰는 본연의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 입니다.

 

 

판타지 액션 MORPG로

 

 액션 특화로 화끈한 게임을, MORPG로 다른 장르에 비해 조금 더 가볍게 취급되면서 동시에 조작감도 잡아서 2번째 특징인 Simple을 강조하면서 캐릭터도 간단하고 아기자기하게 표현하여 저연령층이나 여성 유저들도 더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게임으로 보입니다. 다만 치열한 전쟁을 배경으로 삼은만큼 배경에 연관 맞춰 어떻게 꾸며졌을지가 궁금해 집니다.

 

 

이 게임은

 

 아이덴티티게임즈에서 만든 게임으로 '드래곤네스트' 로 성공한 게임사 입니다. 지난 게임도 액션 RPG 장르로써 이번엔 보다 간편하고 쉬운 조작 게임을 만들자고 나온 게임으로 1차 CBT를 끝내고 현재 2차 CBT를 준비중인 게임입니다.

 

 

잠시 동영상으로 봤을 때 디아블로와 같은 시점의 게임처럼 보이는데

잘은 모르겠지만 과연 게임 배경이랑 스토리가 잘 녹아 스며들어갔을지

기대가 되는 게임입니다.

 

 

 

 

 

 

 

* '던전 스트라이커'의 캐릭터(전직) 구성은?

 

던전 스트라이커의 캐릭터(전직) 구성은 지난 1차 CBT에서 5가지가 늘어난 9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 코가 없어?!)

 

이 게임이 전직 계승이라고는 하지만 다른 말로는 무한 전직으로 표현이 되고 있습니다.

무한전직이라지만 뭐 예를들어 버서커를 선택하고 난 다음에 다른직업 전직하고 8번 전직 후 끝?..

 

 

은 아닙니다. 제일 처음에는 상위에 있는 기본 전직을 한 후에 1차 전직(상위 전직)을 하고 난 후에야 다른 계열의 직업으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전직을 하여도 레벨만큼은 그대로 남아 있으며 단번에 모든 스킬 트리를 찍을 수 없습니다.

 

이는 직업 등급으로 나뉘게 되는데 이는 총 6가지의 등급으로 나뉘어 있으며 직업 등급이 오를 때 마다 스킬이 풀리게 됩니다.

 

간편하게 하자면 그냥 '닥치고사냥' 만 하면 다 됩니다.

 

참고로 전직 및 계승이 가능한 30레벨에 계승 슬롯을 가지며, 레벨이 상승할수록 추가 슬롯을 얻을 수 있습니다.(즉, 40렙 때 모든 전직 오픈)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해당 목차를 클릭!

 

또한 홈페이지에는 설명하지 않았지만 횡전직과 종전직이 있습니다.

 

이는 단순하게 구분하기 위한 말 뿐일 것 같습니다만(이를 구분한 이유는 아래에도 약간 포함되어 있을듯 싶습니다) 설명을 하자면 종전직은 세로로 상위 전직(1차 전직)을 하면서 보다 강해지는 반면에 횡전직은 기본전직(워리어, 레인저 등)을 선택하여 보다 다양한 스킬과 그에 맞춰 또한 전략 자체도 다양해 집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으시다면 아래의 개발자 설명 영상 링크를 찾아가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 2차 CBT 로드맵

 

 

 

 

 

* '던전 스트라이커'의 맵과 던전 컨텐츠의 종류

 

▲ 월드맵

 

현재 구성되어져 있는 맵입니다.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지난 1차 CBT는 나쉬가르 사막까지 있었는데 1번은 빛의 후예의 모든 종족이 같이 살고 있으며 3번의 사막은 발토르 종족의 고향, 이번에 4번의 엘바나스 숲이 추가되었으며 이 4번맵은 빛의 후예 중 엘프의 지역입니다.

 

 

※ 참고 하기

빛의 후예는 인간, 엘프, 드워프, 발토르 로 총 네 가지 종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어둠의 후예는 그냥 통칭 '마족'으로 분류.

 

개인적으로 궁금한 거라면 '나중에 나머지 빛의 후예 종족을 선택할 수 있을까' 인데 몇년 후면 모를까 흐흠...;

 

 

그리고 특히 액션 MORPG인 만큼 가장 큰 즐길거리 컨텐츠는 바로 던전 입니다.

1차 CBT때는 없었던 컨텐츠인 것 같은데요. 이 던전은 차원 던전, 카오스 던전, 시간의 탑 으로 3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차원 던전'의 원화

 

 30레벨에 공개되는 차원 던전은 일반 던전과 달리 차원석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차원석 종류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유저는 자신의 목적에 맞는 차원 던전을 골라서 입장할 수 있으며 또한 경험치나 아이템 말고도 CP라는 보상이 있습니다 이 CP를 이용해 경험치 부스터나 공격속도 증가 부스터 등 게임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40레벨부터 일반 던전을 대신할 카오스 던전은 랜덤 맵이 특징인 콘텐츠 입니다. 즉, 할 때마다 디아블로 처럼 맵이 바뀌어 나옵니다. 또한 이 시점부터 유저는 퀘스트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유저가 입장한 카오스 던전은 매번 맵은 물론 나오는 몬스터나 보물상자 등 모든 요소가 임의로 결정되며 유저는 이 곳에서 경험치와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횡전직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일부 아이템군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시간의 탑' 원화

 

 마지막인 시간의 탑은 2 CBT 최고 난이도의 콘텐츠인데요. 이는 역시 2차 CBT의 만렙 50때 도전! 이 시간의 탑에는 회복 아이템 제한, 특정 시간 내에 공략 등 까다로운 조건이 걸려 있으며, 그만큼 최고급 무기강화 아이템이나 횡전직 보완용 장비 등 다양한 보상이 준비돼어 있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만큼 플레이 중간중간 보상을 지급해 유저들의 의욕을 자극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식 서비스에서는 입장에 제한이 있지만 이번 2 CBT에서는 무제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의문점이 40레벨부터 설명되어 있는 횡전직의 약점이라는데 이가 단순히 공격력의 보완인건지 종전직의 공격력이나 스킬을 저지하기 위함인건지는 자세히 모르겠지만 여러모로 흥미가 돋는 것 같습니다. 뭐 굳이 뛸 필요 없이 시간의 탑 때 열심히 뛰어도 상관은 없어 보입니다만 PK 컨텐츠가 안보이는 만큼 현재는 몬스터에 대한 부분만을 설정해놓은 듯 싶은데 PK 컨텐츠가 추가되면 또 여러모로 기대가 커질 듯 싶습니다.

 

그리고 정식 서비스 일 때 입장이 제한된다면 잘하면 정식 때 만렙이 50 그대로 일지도 모르고 뭐 55나 60으로 오를지도 모르겠지만 크게 레벨 변동은 없을 듯 싶네요. 대신 그 때는 또 아이템에 의하여 진입이 가능할지 게임머니나 캐시에 의해 가능할지(그럴 가능성은 극히 낮겠지) 모르겠지만 ..

 

 

 

 

 

* '던전 스트라이커'의 지난 모습들과 공개된 영상

 

 

 

 

 

▲ 2차 CBT 신규 직업 영상

 

개발자 설명 영상 :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266260&category=102

 

 

 

 

 

* '던전 스트라이커'를 하기 전에….

 

아직 정확한 시간은 밝혀지지 않았는데 일단 10일간 진행하며 118시간 이라고 했으니 못해도 평일은 8시간 이상 주말은 12시간 이상 시간이 주어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 이전에 사양 확인!

 

 

보시면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예상 외로 사양이 높습니다. 아직까지 예전 컴퓨터로 게임을 하시는 분들께는 타격이 커서 옵션을 낮추고 할 수 밖에... 라지만 게임 컴퓨터만 사도 뭐 이정도야 ..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모르시는 분들께는 해당 목차를 클릭하시면 게임 자동사양검사가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곧바로 확인 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금 당장 신청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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