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 리뷰/게임 0 ㅠ0

메트로 컴플릭트(Metro Comflict) 지스타 2011 리뷰

분류 : Game - FPS

게임 스샷은 없습니다;;

1등 스샷!! 그것도 35킬 12뎃 오오~
(그러나 정작 무대에 올라서서 하는거는 팀들이 못했는데 커버를 못했고 3번 지고 겨우 한번이겨 마우스를 받았다 ㅎㅎ.)
(또 생각해보니 여태껏 1등 자주 했는데 -ㅠ -;; 진적이 3번 이긴게 4번인가?)

이번에 지스타에서 세 개의 FPS 게임이 떴습니다(아니.. 하나는 TPS인데;;).
그 중 하나가 메트로 컴플릭트 입니다.

메트로 컴플릭트는 배경이 근미래 입니다.

그러나 근미래 답게 보이는 점은 그렇게 많이 없더군요.
눈에 띄는 거라면 폭설 할 때와 폭파 할 때 말고는;;

메트로 컴플릭트의 눈에 띄는 시스템이나 요소를 얘기하자면..

일단 총기의 다양함? 정확히는 무장에 대한 것 입니다.
아직은 총기가 그다지 다양하지는 못하나 무장에 대한 것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헬기에 달만한 마구 난사하는 무식한 무기, 진행자 분들은 그걸 든 사람을 거너라고 부르네요.
총하고 방패 무장 <- 저는 이것을 했답니다. // 도중에 F키를 눌러서 방패 해제하고 싱글 웨폰이 가능합니다.
듀얼 웨폰 무장(총을 두가지 들 수 있다 // 같은 총 두개 라던가 샷건 하고 라플 이라던가 등..)
대포(?) 무장

대충 이렇게 4가지를 들 수가 있습니다.

또 다른 시스템 요소가 있습니다.
스톰스킬이라는 것 입니다.

킬을 하면 옆에 무언가가(?) 쌓이는데 그게 다차면 스톰스킬을 쓸 수가 있습니다.

이 스킬은 4가지로 나뉘어 지는데요.
소형 회복약과 대형 회복약이 있으며 나머지 두 개는 이름을 까먹었습니다;; 말로 설명하자면..,
특정 위치에 미사일을 투하하는 것이 있으며,
또 다른 하나는 스킬을 쓰면 적의 위치를 탐지하는 스킬 입니다. 거리는 꽤나 길며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원래 체력이 100인 상태에서 스톰스킬을 쓰면 최대 체력 180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확실한지는 모르겠으나 특정 조건을 이루면(추측인데 몇 대 이상 맞거나 오랫동안 체력이 그대로 일 시) 회복약으로 이룬 체력이 점점 하락하여 원래 체력인 100으로 돌아 갑니다. 한마디로 위급할 때 쓸 때 상당히 좋습니다.

이런 스톰 스킬들로 인하여 상황을 반전 시킬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 말고는 그냥 그저 그렇습니다.
리얼리티를 추구했다고는 하나 화려하긴 한데 무장 여러개, 스톰 스킬 말고는 매력적인 요소는 딱히 없더군요.

뭐 그 외에 벽을 타넘어 갈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 곳곳에 뛰어 넘을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만..
제 생각에는 그다지 매력적이다 라고는 생각이 안됩니다.
(뒤치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 질 수도 있겠지만 되려 당할 위험도 크고)

제가 게임을 하면서 딱히 괜찮다.. 라는 느낌은 못느끼겠습니다.
근미래라는 배경을 만들었음에도 근미래라는 느낌이 그렇게 심하게 느껴지지가 않으며
무장 시스템은 여러모로 아쉬운데 조금 더 다양성으로 밀어붙여 재밌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더욱이 근미래로 배경을 잡은 만큼 무기를 재창조 해볼 수도 있는건데 현대와 별로 다를게 없네요.
개인적으로 스톰스킬이 괜찮기는 한데 조금 어정쩡 합니다. 뭔가가;; 좀 찝어내기가 --;

솔직히 미래 배경인 만큼 뭐 슈트를 입어서 점프력을 높여줘서 높게 뛰어서 더 활기찬(어떻게 보면 조금 오버인가 ㅋㅋ;) 또한 다양성을 제시가 가능한데 근미래배경이라 이런점에 대해서는 감점을 주고 싶습니다.

조만간 클로즈베타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네요..

- 아래 점수 채점에 관해서는 게임을 짧게해서 그리고 다른 맵을 해보지 못하여 제대로 평가했다고 보긴 어렵고 참고 정도로..

★x6
그래픽 (Graphic) : ★★★★☆☆☆ = 4.75(찝어내자면 4.87)
지스타에서 선보인 것이 풀옵 이였는데 괜찮은 편이다.

사운드 (Sound) : ★★★★ = 4
나쁘지 않음.

몰입감 (immerse) : ★★★★★ = 5
낮은 사양 같은경우는 모르겠으나 일단 지스타에서 보였던 것, 그 때의 모습은 약간 좋았고 행동이나 액션도 썩 나쁘지 않아 그로써 몰입감이 나쁘지 않았음.

인터페이스 (Interface) : ★★★★☆☆ = 4.5
일반 FPS와 비슷한 키라 조작이 쉽다.(뭐 대부분이 이러니 -_-;;)
위에 두 가지 시스템이 있었는데 쉽게 쓸 수 있게하여 괜찮았다.

게임 서비스 (Game Service) : ★★★★☆☆☆ = 4.75
전체적인 완성도는 괜찮으나 아직 뭔가 약간 부족하게 느껴지며(일단 총기들?) 여러모로 지켜봐야 겠다.

기타 서비스는 제외
(정식 게임이 아니므로..)

조만간 클로즈 베타를 할 것 같은데 과연 어떨지는..
지스타 2011 홍보영상을 보고싶다면 http://mc.hangame.com/ <-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