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 리뷰/게임 0 ㅠ0

건즈 2 TSD(The Second Duel) 지스타 2011 리뷰


분류 : Game - Stylish Action TPS

아쉽게도 스크린샷은 없습니다;; ㅈㅅ합니다.



이번에 지스타 2011에 가서 한번 해보았습니다.(어제도 가서 하긴 했는데..)

일단 눈에 띄는 점이라면 아무래도 그래픽 상승이 되겠습니다.
다만 그래픽 상승한 것치곤 다른 게임에 비하면 그냥 그저 그렇습니다.

조작은 전체적으로 똑같습니다.
다만 무기를 한번에 5개씩 낄 수 있더군요.
(지금이야 체험이라 출시 때는 어떻게 될련지는 모르겠습니다.)

무기는 약간 늘었습니다.(스나가 있었던걸로 기억되고 또한 설치해서 난사하는 무거운 총[;;]도..)

건즈 텝을 시도 해봤으나 나텝 같은 그런텝은 안되더군요.
달리기 할 때 앞으로 숭숭~ 가는걸 빨리 눌러도 시간 제한이 약간 걸리는지 바로 가지는 못했습니다.
샷건 빠르게 여러번 쏘는것도 되지 않습니다.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텝을 쓰는 고수들에게는 아무래도 아쉽게 되겠지만 막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나쁘지않은.. 괜찮은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문제는 건즈가 정신없이 움직이면서 공격을 퍼붓는건데 초보자들이 아무래도 익숙해져야 겠지요. 나름 적응을 잘하시는 분들은 금방 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게 의도적인건지는 모르겠으나 총을 들고 대쉬 하면서 다른 총으로 바꾸면서 또 대쉬하면 두번 연속 시간 제한 없이 빠르게 대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쉽지는 않더군요.(실전에 써먹을려면 연습을 좀 해야될 것 같습니다.)

또 한가지 의문점이라면 몬스터 대전 얘기가 위에 있는데 몬스터 대전은 한번도 안해주던 것 같네요 ㅠ..
거대 보스에 대해 적혀있는데 기대해봐야 겠습니다 ㅎ.

그나저나 가서 봤는데 아쉬운 점이라면 건즈와 블러디 헌터, 코어 파이트가 한쪽에 몰려있다는 거랑 또 아이러니 하다면 건즈는 큰 모니터가 하나 뿐이라는 것 --;;(그 자리를 차지에서 한번 뛰어줬습니다 ㅋ)
이걸로 기대치가 좀이랄까 제일이랄까.. 적은 게임임을 알 수 있었고 이번에 클베도 여러번해서 좀 인기몰이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1킬 3뎃!! 흠..
나쁘지 않은 성적 ?

- 아래 점수 채점에 관해서는 좀 짧게해서 그리고 다른 맵을 해보지 못하여 제대로 평가했다고 보긴 어렵고 참고 정도로..

★x7
 그래픽 (Graphic) : ★★★☆☆ = 3.5
전작에 비하면 그래픽이 올랐으나 다른 게임과 비교하면 그저 그렇다.

 사운드 (Sound) : ★★★☆☆ = 3.5
그냥 그저 그렇다 ;;;

 몰입감 (immerse) : ★★★★★★ = 6
개인적으로 정신 없이 빠르게 도망치고 공격하고 바쁘게 컨트롤을 해야되서 그리고 이런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높은 점수를 줬습니다.

 인터페이스 (Interface) : ★★★★☆ = 4.25
전작과 인터페이스가 비슷하다. 일반 FPS와 같은 키라 조작은 쉽다.
다만 접하는 사람들이 일반적인 FPS와 다르게 정신없이 움직여야 되고 이런것에 익숙하지 못한 사람들은 역시 난항을 겪게 되겠으나 여러번 하다보면 어느정도 할만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애초에 거기에 초점을 뒀으니 // 그리고 텝이 없어 전작보다는 조금 더 유저들이 있을지도..)

 게임 서비스 (Game Service) : ★★★☆ = 3.25
아이러니하게 무기를 구입하거나 콤보 시스템 등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보지 못하고 게임을 즐겼으므로..
게임 하는 부분에 대해서만 얘기하자면 건즈 1과 전체적으로 대부분이 똑같이 느껴졌다.
아이러니하게 2를 '향상된 스킬', '완벽한 물리효과' 라고 적었는데 전작과 비교하면 크게 눈에 띄게 차이나는 점을 느끼지 못하여 조금 아쉽다.(약간은 1과 차이점이 느껴집니다 // 그나저나 점수 매기기가 --;)

기타 서비스는 제외
(정식 게임이 아니므로..)

P.S 게임하고 나오는데 건즈 1 해보셨나면서 여러가지를 물으시길래 답변을 조금 해드렸는데(전부 어정쩡한 답변 ㅠ;;) 다른 사람들한테는 안물으시더군요. 나름 당황이랄까 ㅋ.. 그나저나 채점 종이를 토요일부터 주려나?;;(다른 곳은 전부 나눠주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