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 리뷰/게임 0 ㅠ0

Scream 4


분류 : iOS - Game

리뷰 버전은 v1.1 입니다.

2일 전에 무료로 풀려서 예전에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스크림이 생각나서 받아봤습니다.
보니까 성인용 게임 -ㅠ -;;


이게 메인화면인데 단순하고 깔끔하네요.
약간 아쉽다면 영어겠지만 언어 장벽따위는 씹어먹어도 될 정도 입니다.(그만큼 간단)
옵션에는 그냥 사운드 조절 밖에 없으며 킬스타일에 관한 설명이 있는데 그건 나중에 하기로..

이 게임은 정말 단순합니다.

설명?
그냥 뒤치기해서 칼로 살해하는 게임.

레벨 선택은 총 6개 까지 입니다. = 맵 6개(즉, 맵도 달라지면서 난이도 상승)
처음엔 3명 부터 시작해서 살해하는 인원이 점점 늘어나는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위 미션 고등학교 에서 3명을 살해하면 클리어 합니다. 그러면 그 다음 미션을 할 수 있게 되는데 마지막 미션을 푸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ㅠㅠ..
(스코어 점수 옆에 칼 3개를 전부 모으면 풀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Next level at : 20000이 되어 있는데 이건 해당 스테이지를 깰 때마다 점수를 주는데 요구하는 수를 넘을 시 칼모양이 생깁니다.

인터페이스도 상당히 간단합니다.
그냥 터치하면 해당 하는 곳에 가는 방식이며 사람을 누르면 알아서 다가가는데 밀착 시 살해가 됩니다.
그러나 당연히 그냥 살해 하진 않습니다.


이렇게 뜹니다. 어떻게 하는지는 딱 보면 아시겠죠?(드래그 할 때 시간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했을 경우의 스샷..
저렇게 뜨면서 칼을 휙휙 휘두릅니다.

칼을 드래그 하는 건 여러가지 방식이 있는데 그러나 어려운건 없습니다.
저가 못해서 그런지 아니면 여기까지인지 모르겠으나 최대 4번까지 하는걸 봤습니다.


놓쳤을 경우 이렇게 뜹니다.

드래그 하는데 있어서 당연히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다만 한번 드래그 성공하고 두번째 드래그 할 때 시간제한이 다시 풀로 찹니다. 이 점으로 너무 쉽다고 생각 되네요.
(여러번 휘두르는 게 떴을 때를 이야기 하는것 입니다.)


좌측 아래 해골
- 초록색 일시 들킨 상태
- 회   색 일시 소리가 난 상태
- 빨강색 일시 플레이어가 어디있는지 모르며 터치시 숨은 상태로 변환 가능
    └ 경찰 옆에 있거나 시민 옆에 있어도 눈치채지 못함;;(살해할 시에 풀리며 그 외엔 풀리지 않음)

맵화면
- 파랑 : 경찰
- 초록 : 나
- 빨강 : 살해할 인물
- X     : 살해 당한 인물

NPC 아래 색깔
- 초록 : 눈치 채지 못한 상태(이 상태로 살해 할 시 보너스 점수가 주어집니다)
빨강 : 눈치 챈 상태(열심히 쫒아야 되 -ㅠ -;)

전구 모양
->: 누를시엔 소등이 가능하며 지나갈 때 꺼주는 편이 좋습니다.(그러면 사일런트 킬이 더 쉬워집니다)



캐시 사용하는건 일체 보이지 않습니다.

단점
- 전체적으로 짜증나는 점이라면 ios5에 최적화 되지 않아서 인지는 몰라도 도중에 자꾸 팅깁니다 --;
- 터치하는데 절대 뛰지 않습니다. NPC 터치 할 때 눈치 챈 상태 일때만 뜁니다 ...
   경찰이 총으로 멀리서 쏘고 있는데도 잡으러 가다 죽고 도망쳐도 엉금엉금 ㅠㅠ
- 스코어 서머리(미션 깼을 경우) 때 살해한 인물 점수들을 보여주는데 이게 스킵이 안됩니다;
  └ 스테이지 5에서 8명이랑 경찰 여러명 죽일 때 시간 한 2-30초 잡아 먹는 것 같네요. --


★x5
 그래픽        (Graphic)          : ★★★★ = 4
게임을 할 때 계단현상이 보이는데 그다지 심하게 신경 쓰이지는 않으나 그래도 거슬림.
전체적으로 깔끔해서 좋다.(용량이 적어서도 때문인가 ?)

 사운드        (Sound)            : ★★★☆☆ = 3.5
괜찮긴 한데 아쉽게도 상황에 따라 그리고 스테이지에 따라 사운드가 똑같다.

 몰입감        (immerse)         : ★★☆☆☆ = 2.75
보통이다.
칼 휘두르는 장면이 나올 때 드래그는 여러번 해도 항상 똑같이 칼을 두번 휘두른다.

 인터페이스  (Interface)         : ★★★★☆☆ = 4.5(좀 더 줘서 4.6?)
간단하다. 그래서 좋다. 그러나 가끔 뭔가 불편?;;

 게임 서비스  (Game Service) : ★★★☆ = 3.25
벽이 투명하게 보여야 하는게 괜찮으나 안보이게 하는 옵션 같은 것이 없으며 그 외 다른 스킬이나 행동하는 것들이 없음.

 기타 서비스 (ETC Service)    : ★ = 1(이정도도 점수를 주기가 아까울 정도..)
트위터나 페이스북 ? 뭐냐;; 서비스가 아예 없다..

전체적으로 나쁘지는 않으나 그렇다고 좋은 것도 없음. 심심할 때 하면 나름 재밌으며 어느정도 몰입이 잘된다.
가격은 $1.99이며 아이패드용($3.99)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