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 리뷰/게임 0 ㅠ0

디젤(Dizzel) 지스타 2011 리뷰

분류 : 게임 - TPS


스샷은 없습니다.


이번에 GStar에서 세 개의 FPS 게임이 공개됬습니다.
그 중 하나가 디젤인데 이 디젤에 대해서 짧은 후기랄까 리뷰랄까 -;;

디젤은 TPS 게임으로 3인칭 시점 게임 입니다.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게임이 있다면 기어즈 오브 워.

디젤은 일반 TPS 게임과는 다르게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이 디젤은 기어즈 오브 워에 있는 시스템인 엄폐 시스템이 있습니다.(솔직히 이건 당연히 있어야 된다고 생각)
이것은 벽에 숨어(기대어) 쏘는 액션을 취하는데 이 시스템은 헤쎈에서도 채용되어 즐기고 있으며 다른 게임은 음..?;;
그리고 또 한가지의 시스템은 처형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가지의 근접무기로 적에게 다가가 뒤에서 적을 쳐 상대방을 끝내는 시스템 인데 개인적으로 이 시스템이 액션을 살린 것 같네요.

또한 디젤에는 스킬이 있습니다.
Z X C 키 로 3가지 스킬을 쓸 수 있는데 지스타에서는 두가지 밖에 안되더군요.
하나는 모르겠고 하나는 방어 스킬인 것 같습니다. 맞아도 체력이 덜 깎이는걸 봤습니다.
몇몇 개의 스킬만을 둘지 여러가지 스킬을 둬 더욱 복잡하게해 더 흥미진진하게 될지는 두고봐야 겠습니다.

그리고 죽을 시에 헬프 시스템이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 게임을 하신 분들이 대부분 모르시더군요;;
체력이 다달아서 바닥에 뻗게되면(그로기 상태) 마무리를 지어야 됩니다. 안그러고 내버려 두다가 다른 사람이 살리면 그 사람은 데스가 늘지 않고 그로기 횟수만 늘게됩니다.
저도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아무도 살려주지 않아서 ;;; 그리고 살려본적도 없어서..
다만 길드전 같은 경우에는 꽤나 도움이 되겠지요.
이 그로기 상태를 조금 더 오래 버티는 방법은 스페이스를 연타해야 됩니다.

마지막으로 어떤팀은 총만 들어 공격하고 또 어떤팀은 칼로만 공격하는 그런 게임이 있던데..
잘은 모르겠으나 꽤나 재밌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는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괜찮게 느껴졌고 적이 근접공격이나 총을 쏠 때 빠르게 굴러서 피하거나 하는 그런 부분이 좋게 느껴졌습니다.

그 외 더 있었는데 음;; 모르겠네요.
하여간 나름 괜찮은 시스템들이 있으며 앞으로 기대 해봐도 되는 게임 같습니다.

아래 스샷은 사양 스샷입니다.
이 정도 사양은 요즘 왠만한 컴퓨터면 충분히 돌아가네요.(대충 4-5년 정도된 저희 집 컴퓨터도..)


사양이 낮은 만큼 유저들도 꽤나 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아래 점수 채점에 관해서는 게임을 짧게해서 그리고 다른 맵을 해보지 못하여 제대로 평가했다고 보긴 어렵고 참고 정도로..

★x6
 그래픽 (Graphic) : ★★★★☆☆ = 4.5(꼭 집어내자면.. 4.63)
지스타에서 선보인 건 아마 풀옵 일 듯 한데 괜찮은 편이다.

 사운드 (Sound) : ★★★★ = 4
나쁘지 않음.

 몰입감 (immerse) : ★★★★☆☆☆ = 4.75(꼭 집어내자면 4.78)
낮은 사양 같은경우는 모르겠으나 일단 지스타에서 보였던 것, 그 때의 모습은 약간 좋았고 행동이나 액션도 썩 나쁘지 않아 그로써 몰입감이 나쁘지 않았음.

 인터페이스 (Interface) : ★★★★☆ = 4.25
일반 FPS와 비슷한 키라 조작이 쉽다.
다만 여러가지 시스템이 있는데 거기에 대한 설명이 여러모로 부족한 것을 느꼈으며 지스타에서 즐기는 사람들이 놓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러나 이것에 대한 튜토리얼이나 설명으로 고치면 되므로..

 게임 서비스 (Game Service) : ★★★★★☆ = 5.25
다양한 시스템들이 구비되어 있으며 초기에는 이 시스템들이 익숙해지는데 약간 난항을 겪겠으나 이러한 시스템들로 인하여 보다 흥미진진해지지 않을까 싶다.

기타 서비스는 제외
(정식 게임이 아니므로..)

프리오픈은 11.15-20 // 오픈베타는 11.24일 부터 시작이므로 그 때를 기대해보기로 -ㅠ -;
디젤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은 분들은 http://dizzel.pmang.com/index.nwz?intro=done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