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 리뷰/게임 0 ㅠ0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CBT 리뷰 (1) 비교?

분류 : Game - AOS(MOBA)

전 글에서 보셨던 분들은 아시다시피 리그 오브 레전드는 도타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해당 동영상은 DotA(Defense of the Ancients) 입니다.
(AI하고 대전중이며 현 가장 최근버전인 6.72f 1.0 Nightmare 입니다. // 링크가 걸려있으며 가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해당 동영상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입니다.
(플레이어와 AI하고 대전 중인데 저의 허접한 컨트롤 ....)

아.. 도타는 열심히 잡히고 있어서 보이기가 크크;;/ㅠㅠ
LOL AI 대전으로 케이틀린 열심히 연습중 -ㅠ -.. 다른 챔피언 해볼까?....
도중 도중에 갑자기 확 넘어가는 부분은 용량으로 인하여 대충 짜른 부분 입니다.
(도타 화질이 안좋아 lol 영상 수정 하였습니다 그래도 거기서 거기 OTL.. // 동영상 수정 예정 입니다.)

맵은 소환사의 협곡으로 5대5가 가능하며 이 맵은 도타와 동일 합니다.
현재 CBT에서 그 외에 맵은 뒤틀린 숲 3대3이 있으며 PvP만 가능하네요 ㅠㅠ.

전체적으로 도타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게임인 만큼 아이템 갯수와 스킬의 차이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먼저 기본스킬 부터 살펴보자면..

일반 스킬

일반 스킬은 플레이어 UI 왼쪽에 표시되는 3개의 스킬로 단축키는 각각 Q, W 및 E 키입니다. 일반 스킬은 1레벨부터 익힐 수 있으며 총 5레벨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일반 스킬의 레벨은 챔피언 레벨의 절반(반올림)을 넘을 수 없습니다. 즉, 5레벨 챔피언의 최고 일반 스킬 레벨은 3입니다.

궁극 스킬

가장 오른쪽에 있는 4번째 챔피언 스킬은 단축키 R로 사용하는 궁극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6레벨 이전에는 익힐 수 없으며 11에서 16레벨이 되기 전에는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없습니다. 이 스킬은 다른 스킬보다 강력하지만 시전하는 데 드는 마나나 체력량도 많고 재사용 대기시간도 깁니다. 우디르는 궁극 스킬이 없는 대신 1레벨부터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카르마는 궁극 스킬이 없는 대신 모든 일반 스킬 레벨을 6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차이가 있다면 서머너 스펠이 있겠습니다.(링크에 설명도 있습니다)


이 서머너 스펠은 어떤 케릭터든 전부 동일하게 쓸 수 있으며 치료, 순간이동, 유체화 등이 있습니다.
또한 모드마다 쓸 수 있는 스킬과 없는 스킬이 있습니다.
위 스샷과 링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순간이동(클래식)과 주둔(도미니언)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쓸 수 있는 스킬이 귀환 스킬 인데요.

도타는 귀환 스크롤을 따로 사야하기 때문에 또한 아이템 한칸을 차지 하기 때문에 아쉬웠으나 여기에는 귀환 스킬이 따로 있습니다.

이 귀환 스킬은 쓸 시에 본진에 다시 돌아오는 스킬이며 도중에 공격을 받아 잡힐 수 도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풀 같은 곳에서 숨어서 쓰시면 상대방에게 보이지 않아서 보다 안전하게 돌아올 수 있습니다.

아이템에 관해서 설명을 하자면

아이템은 여러가지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동영상 제일 초반과 10분 25초, 17분 24초에 나오는데요.(그 외에 또 있으면 덧글좀 ;; ㅠㅠ)
대단위로 방어, 공격, 마법, 이동관련, 소모품이 있습니다.
거기에서 또 각각의 분류가 나옵니다.(소모품은 물약 나오고 끝입니다)
공격에는 치명타나 체력회복 등 마법에는 마나 회복 등 이렇게 2단위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처음 하는 사람도 편히 할 수 있으나 다만 또 챔피언 처럼 아이템이 많아서 무엇을 골라야 될지 조금 난감하지요;;

이렇게해서 나온 것이 추천 아이템이란 건데요.
추천 아이템은 각 캐릭터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추천하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저도 어느정도 그에 따르는 편이나 전부 따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상당히 유용함은 틀림 없지요.

결국 선택은 자신이...

가끔 심심할 때 도타도 하는데 접해 보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링크를 타고가서 도타 맵을 받아서 미리 연습을 해보세요.
(지금 북미섭에 하시려고 하는 분들이 계시거나 나중에 정식오픈 할 때 도움이 됬으면 하고 써봅니다 ㅎ.)

지금 아직도 lol 문제가 살짝 있는듯 보이는 것 같네요.
자잘한 문제(?)니 뭐 금방 해결 되리라 생각됩니다 흠..;;(그 외 접속 문제는 여전히 난리고 ㄷㄷ)

이상입니다 ㅇㅂㅇ.

http://daysari.tistory.com/359 <- 그냥 기본 설명 -_-?;;

p.s (2)는 적을까 말까? 뭘로 적을까 고민중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