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초보가 보는 세상

분류 : Simple Review - Online Game - Stylish FPS

- 해당 리뷰는 간단 리뷰 입니다.
- 동영상 화질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무아유지향 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항목은 머큐리:레드 입니다.
예상외로 랄까 귀찮아서 랄까 리뷰가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냥 이번엔 간단하게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머큐리 레드의 구성 요소들..


▲ 채널 선택


▲ 광장 맵

 머큐리 레드는 상점이라는 목록을 만들지 않고 광장을 만들어서 각각 맡은 역할이 있는 NPC를 찾아가면 무기나 옷을 살 수 있습니다. 처음에 약간이라도 가르쳐 주지 않아서 어떻게 하는지 몰랐는데 조금 설명하는 부분이 있었으면 생각이 듭니다.


▲ 방 목록
 방 목록은 간단히 되어 있습니다. 초보 지역과 자유 지역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으며 모드는 점령, 팀데스매치, 근접전(칼, 도끼, 채찍등) 이 있습니다. 현재는 빠른입장 설정이 안되는데 추후 빠른 입장 설정 부분이 지원되면 편해지겠죠?


▲ 로비 화면

 로비화면 입니다. 여기서 도중에 진영 변경이나 캐릭터 선택이 가능하며 게임을 시작하면 도중에 바꿀 수 없습니다. 그나저나 게임 접속 할 때 도중 진영 변경이 안되어서 방에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즉시 변경이 있었으면 생각이 듭니다.(클래스 변경에 가서 바꾼 뒤에 들어와야하기 때문에..)




머큐리 레드의 클래스 구성은 어떻게 될까?


머큐리 레드는 클래스가 총 5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클래스 마다 자기만의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요. 한번 살펴볼까요?




 랩터는 이등병 부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돌격형 클래스이며 서브머신건으로 무난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차지(Charge)' 이며 이 스킬을 쓰면 상대방에게 달려들어서 부딪히면 상대방이 스턴이 걸리거나 하늘 위로 시선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 틈을 타서 열심히 난사!!
보조 능력은 '테러리즘(Terrorism)' 으로 사망 시 자신이 죽은 위치에서 다이너마이트를 떨어뜨립니다.





 폭스는 훈련병, 즉 제일 처음에 접하게 되는 캐릭터 입니다. 중거리 돌격형 클래스 이며 접하기 쉬운 캐릭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락 온(Lock On)' 이며 이 스킬을 쓰면 근처에 적이 있을 시 조준 하지 않고 마음껏 쏴도 백발 백중 다 맞습니다. 다만 헤드샷이나 심장(?)샷 등은 뜨지 않습니다.
보조 능력은 '넘(Numb)' 으로 일정 확률로 상대방에게 슬로우 다운이 걸립니다.(속도가 느려집니다)





 빅풋은 상병 부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방어형 및 거점 돌파 클래스이며 다른 캐릭터와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접근하기는 불편한 캐릭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방패(Shield)' 이며 이 스킬을 쓰면 방패를 들고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패에 내구도가 있으니 무대뽀 돌격은 자제를...
보조 능력은 '베어 스킨(Bear skin)' 으로 근접 피해를 감소 시킵니다.





 호크는 일병 부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격형 클래스이며 이는 뭐 말안해도 아시겠죠? 서든 처럼 총 쏘고 권총->총 바꿔서 바로 쏘기가 가능합니다. 키보드가 바껴서 그런진 몰라도 이게 잘 안되네요..(바꾼 후에 서든 한번도 안해보기도 해서 확실히는 ...)
스킬은 '파워 샷(Power Shot)' 이며 이 스킬을 쓰면 특수 탄환 3발이 장전되며 가까이 있는 적을 벽 너머에서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보조 능력은 '마크스 우먼(Marks woman)' 으로 호크의 쉴드를 관통하여 본체에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데미지 더 쌔짐)




 팬텀은 병장 부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습과 암살 전문 클래스 이며 살짝 어려우나 잘만하면 상당히 좋은 클래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은신(Clockiugn blitz)' 이며 이 스킬을 쓰면 상대방의 총알을 맞지 않는 이상 일정 시간동안 적에게 보이지 않고 공격할 수 있으나 근접무기를 든 상태로만 가능합니다.
보조 능력은 '나가 아이(Naga eye)' 로 벽 너머에 있는 적의 윤곽을 볼 수 있습니다.(호크의 파워샷 보다 약간 성능은 떨어집니다)





 처음에 게임할 때 살짝 포트리스 삘이 왔습니다만 음..;;
게임을 하면서 인터페이스는 전체적으로 간단하여 편했습니다. (설명이 없었을 뿐이지..) 게임을 할 때에도 접근성은 좋았으나 캐릭터 선택 부분에서 레벨로 선택한다는 부분에서는 개인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게임은 스킬과 캐릭터들의 특성을 내세워서 전체적으로 조금 다르게 보일려고 한 것 같지만 오히려 얽매여서 재미가 반감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냥 간단 간단히 즐기기에는 나쁘지 않았던 게임 입니다.

Comment +0